오늘은 웹디자인기능사 필기시험 합격 후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사실 시험을 친 지는 오래 되어서 벌써 실기까지 합격을 했습니다... ㅎㅎ
실기 합격 후기는 다음에 한 번 적어보겠습니다.
필기 결과
먼저 필기 합격 인증 사진입니다.
합격 한 지 시간이 오래되서 그런지 몇 점을 받았는지는 안 나와있네요 ㅠㅠ
합격 커트라인이 평균 60점인데 제 기억상 80점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공부 기간
요즘 딱히 할 게 없어서 공부 기간을 길게 잡았습니다.
대략 3주 정도 잡았는데 60점만 넘으면 합격이라서 그냥 1~2주 정도 벼락치기로 공부해도 상관없을 것 같아요.
저는 오히려 합격할 수 있는 수준보다 더 많이 공부하니 시간을 낭비했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그래도 배운 내용이 언젠가 도움이 되겠죠???
공부 방법
저는 책으로 공부하는 것을 좋아해서 교재를 구매했습니다. 바로 이 책인데요.
사실 책은 아무거나 상관 없다고 생각해서 뭘 고를까 고민하다가 이 책이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주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구매해서 3주 동안 강의를 들었습니다.
개념 설명이 짧고 끝날 때마다 이렇게 문제를 풀어줘서 실전 연습 하기 좋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강의는 책에 있는 내용을 거의 읽어주는 거라 엄청 도움이 되지는 않았네요.
쨋든 이렇게 문제를 열심히 풀고 시험 3일 전쯤부터 다들 잘 아는 cbt에서 기출문제를 뽑아서 계속 돌렸습니다.
이렇게 하니 문제도 대부분 다 아는게 나와서 80점이라는 괜찮은 점수로 합격한 것 같아요.
합격 후기
솔직히 시험 치고 나서 든 생각이
이렇게까지 열심히 공부해야 했었나..?
대부분 기출문제에서 번호만 바꿔서 나오고 새로 보는 문제가 거의 없었거든요.
차라리 책을 안 사고 cbt만 10일 정도 풀어도 합격했을 것 같아요.
약간의 후회...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책을 보니까 더 열심히 공부했던 것 같아요!
어쨌든 저는 이렇게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간단하게 합격했습니다.
이 시험 보시는 분들도 모두 합격했으면 좋겠습니다! 예상한 것보다 쉽게 나오기 긴장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