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영양제에 관심이 생겨서 이것저것 챙겨 먹고 시도해 보고 있습니다~~~ 오메가 3, 비오틴, 종합비타민 판토텐산 등등..
그런데 다른 것들은 먹어도 큰 효과를 보지 못해서 먹다가 중간에 그만두었는데, 비타민 C는 그냥 먹을 때는 효과가 없다가 메가도스를 조금 하니 효과가 확실히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비타민 C 복용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거 같아 비타민c의 효능 및 개인적인 메가도스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비타민 C 효능
비타민 C는 대표적으로 오렌지 같은 신 과일에 많이 들어가 있는데요,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 피부 염증 완화 등 다양한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비타민 C의 자세한 효능 같은 것은 유튜브나 다른 사이트에 있는 의학 교수님들의 말을 듣는 게 더욱 신뢰가 있는 것 같아 저는 그 부분에 대해 간단하게만 말하려고 해요.
대신에 비타민 C를 복용했을 때 개인적으로 어떤 부분이 체감이 되었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타민 C 정량복용 후기
처음부터 메가도스를 시작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인터넷에 메가도스가 좋다, 안 좋다에 관한 논쟁이 많이 있어서 바로 시작하기에는 두려움이 있었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하루에 한 알씩 먹기로 결심을 합니다.
사진만 보셔도 어디 브랜드인지 아실 것 같은데 저는 고려은단 비타민 C를 먹었습니다. 워낙 유명하니까요 ㅎㅎ
그런데 처음에는 하루에 한 알씩 먹으니 큰 효과가 없었습니다. 내가 먹었나?라는 생각이 가끔 들 정도로 아무런 효과가 없었어요.
그래서 그때부터 메가도스를 시도해보자는 마음을 가지고 하루에 3알씩(3000mg) 섭취하기 시작합니다.
비타민 C 메가도스 후기
확실히 하루에 3알씩 먹으니 이전보다 좋아진 게 체감이 되었습니다. 가장 큰 부분은 피로 개선이었던 것 같아요.
평소에는 하루 일과가 끝날 때 쯤 되면 피곤했는데, 메가도스를 하니 확실히 덜 피곤했습니다. 피곤한 게 아예 없는 건 아닌데 안 먹을 때보다는 덜 피곤한 거 같아요.
그리고 제가 여드름이 있는데 염증 완화 작용 때문인지 여드름이 조금 가라앉는 것도 느끼긴 했습니다.
이렇게 메가도스로 효과를 보고 있던 중, 부작용이 발생했습니다!
바로 설사였는데요.. 메가도스를 하니 화장실에서 설사를 4번 정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검색해 보니 메가도스의 부작용 중 하나더라고요. 계속 먹으면 적응되어서 나중에는 안 한다고 하던데 저는 시간이 지나고 계속 설사를 했습니다.
결국 3알을 먹던 것을 2알로 줄였습니다. 그러니 설사를 안 하더라고요. 하지만 3알 먹을 때보다는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효과가 있는데 조금 미미한 느낌이에요.
나중에 더 찾아보니까 비타민 C를 알약으로 된 형태가 아닌 가루 형태로 메가도스를 해야 부작용이 안 생긴다는 글도 있던데 지금 먹고 있는 거 끝내면 한 번 시도해보려고 해요!
그때는 부작용이 안 생겼으면 좋겠네요....
어쨌든 지금까지 비타민 C 효능 및 메가도스 후기였습니다. 메가도스를 고려하시는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