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락토핏 유산균 복용 효과 및 후기

by talk144 2024. 10. 9.

저는 장이 많이 안 좋은 편입니다..

 

어릴 때는 좋았는데 시간이 점점 지나니 안 좋아지기 시작했어요. 아마도 고등학교에 입학해서 입시를 준비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인지 고등학생 때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생겼습니다. 어떤 일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시험같이 긴장할 일이 있으면 항상 배가 아팠어요. 

 

성인이 되면 괜찮아지겠지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더라고요. 성인이 되어서도 장은 예전과 같았고 결국 무엇이라도 챙겨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가장 처음 생각한 것이 유산균이었는데요. 집에서 가끔 엄마가 주실 때 빼고는 한 번도 먹어본 적 없는 유산균이었는데 이제는 직접 사서 먹으려 하다니... 제 장이 과거와는 많이 달라지긴 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 유산균이나 똑같겠지 했는데 찾아보니 유산균에도 여러 종류가 있더라고요. 좋은 유산균도 있고 안 좋은 유산균도 있고 정말 다양했습니다. 처음 구매하는 초보자 입장에서는 그런 것을 제대로 알 수가 없으니 유튜브에서 여러 약사님들 영상을 보면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익혔습니다.

 

만약 이번에 유산균을 처음으로 복용 시도해 보는 분이라면 고약사님 영상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저는 이분 영상이 가장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어쨌든 많은 영상을 보긴 했지만 다들 가격이 꽤나 하길래(한 달에 1만~ 3만 원) 무엇을 먹을지 고민했습니다...

그러던 중 주변 지인이 락토핏을 먹는데 이것을 추천하더라고요. 유튜브에서 락토핏을 언급하는 약사는 없긴 했지만 유산균을 처음 먹는 거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가격이 매우 저렴해서 이것을 먹기로 결심했습니다.

 

락토핏 골드

 

락토핏에도 여러 맛이 있던데 저는 그냥 골드로 먹었어요. 이게 조금 더 달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조금 더 달면 먹기에도 좋을 것 같으니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복용 방법

다른 걸 말하기 전에 복용 방법을 말하는 게 제일 중요할 것 같아요. 유산균 같은 경우는 아침 공복에 먹어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밥 먹기 최소 30분 전에는 먹어줘야 유산균이 장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매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유산균을 한 포씩 먹었습니다.

 

마침 달달해서 아침에 먹기도 그렇게 나쁘지 않았어요. 이렇게 2개월 정도 꾸준히 먹었습니다. 

 

복용 효과

 

솔직히 말해서 그렇게 잘 모르겠습니다. 이전에 비타민 C판토텐산 같은 거를 복용했을 때는 미미하지만 효과가 있었는데 저는 잘 모르겠어요. 무언가 아침에 속이 편한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하지만 기분 탓으로 보입니다.

다른 사람들 후기를 보면 꾸준히 먹으면 똥도 예쁘게 나오는 등 장이 개선된다고 하던데 저는 화장실도 잘 안 가게 되고 장이 좋아진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사람마다 본인에게 맞는 유산균이 있다고 하던데 아마도 저는 락토핏 유산균이랑은 잘 맞지 않는 듯합니다. 

다만 제가 공복에 유산균을 먹어야 한다고 했는데 이 외에도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 때 그 직후 유산균을 추가로 먹기도 했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음 날 피부 트러블이 덜 하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유산균을 바로 먹어주니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여드름이 덜 올라왔었습니다. 이 정도 효과 말고는 잘 모르겠네요...

 

복용 후기

유산균을 처음 시도해 보는 사람이라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가격이 너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 유산균이 몸에 맞는 분이라면 굳이 다른 비싼 것을 먹을 필요가 없으니 이거를 시도해 보는 것은 분명히 좋은 경험이라고 봅니다. 그러나 저는 아닌 것 같아요... 

차라리 앞에서 말했듯이 약사 분들이 추천해 주신 유산균 중에서 하나 먹어보려고 합니다. 가격은 좀 들긴 하겠지만 장 건강을 찾을 수 있다면 그 정도 감수는 해야겠어요. 유산균 고민이신 분들은 이거를 시작으로 먹어보고 안 맞으면 다른 걸로 바꾸면 좋을 것 같아요!

 

나중에 다른 유산균도 먹어보고 새로운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